[제네시스 G80 ELECTRIFIED RECALL] 캐딜락 현대 재규어 결함 시정(리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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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ELECTRIFIED RECALL] 캐딜락 현대 재규어 결함 시정(리콜) 실시

MZ세대 이슈 팩트체크

by Wany(와니) 2021. 9. 13.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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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 아시아 퍼시픽 지역본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총 5개 차종 50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발표했습니다.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에서 수입, 판매한 캐딜락 CT5 등 2개 차종 298대는 커튼 에어백 조립 불량으로 당 차량은 9월 7일부터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재조립)를 진행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제네시스 G80 ELECTRIFIED 177대는 구동모터에 전기를 공급하는 인버터 내부 부품이 소손되어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이후에 시동이 다시 걸리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고 하며 9월 10일부터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진행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 판매한 F-TYPE P300 Convertible 등 2개 차종 34대는 바퀴 잠김 방지식 제동장치(ABS) 소프트웨어 오류로 제동 시 ABS가 정상 작동되지 않아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하며, 9월 10일부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진행합니다.

근거법령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제31조의2자동차제작자 등은「자동차 관리법」제31조의 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 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자동차리콜센터 소개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 차량의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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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제네시스 G80 ELECTRIFIED RECALL 캐딜락 현대 재규어 결함 시정(리콜) 실시 관련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지엠 아시아 퍼시픽 지역본부㈜(☎㈜(☎ 080-3000-5000), 현대자동차㈜(☎ 080-600-600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080-333-8289)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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