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국민지원금 건강보험료 선정 기준표 국민비서 사전안내 신청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국민지원금 건강보험료 선정 기준표 국민비서 사전안내 신청

MZ세대 이슈 팩트체크

by Wany(와니) 2021. 8. 30. 22:36

본문

728x90
320x100

오는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하고 전남도민 167만여명 대상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하며 국민 비서로 알림 서비스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지급 대상은 가구소득 하위 80%로 2021년 6월 부과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참고) 이하여야 하며 1인·맞벌이 가구에 대해서는 특례기준이 적용됩니다.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액 9억 원 초과 등 고액 자산가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은 1인당 25만원 지급

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며, 지난해 긴급재난지원금과 달리 가구당 금액 상한 없이 가구원 수에 따라 지원합니다. 지급수단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 본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현금 지급은 안됩니다. 국민지원금 정보를 받으려면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 비서 누리집에서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요청하면 9월 5일부터 대상 여부, 금액, 신청방법, 사용기한 등을 문자메시지로 안내해준다고 하니 미리미리 신청 서두르세요

지원대상 여부 확인하기

지원대상 여부는 신청일인 9월 6일부터 카드사 누리집·앱, 건보공단 누리집·앱 등에 접속해 조회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확인 가능하며이번 국민지원금은 성인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며, 지급유형별로 신청 시기와 절차가 다릅니다. 9월 6일부터 9개 카드사 누리집이나 앱 등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신청일 다음날 신용·체크카드 충전이 이뤄지고 9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시티 제외)입니다.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9월 13일부터 카드사와 연계한 은행을 방문해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해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누리집 접속 장애와 주민센터 혼잡을 피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되며, 지역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요일제 신청을 연장할 수 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별도 마련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특별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별도 운영하며 읍면동 주민센터에 요청하면 직원이 서비스 요청자 자택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한 후 재방문해 지급까지 해주는 서비스입니다.국민 지원금은 주소지 시군 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처는 시군 누리집이나 사용처 누리집(https://국민 지원금 사용처. 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이의신청 방법

지급대상자 선정 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9월 6일부터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도에서는 이의신청 절차를 통해 2020년 소득 감소자 등 지원 대상을 적극 구제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발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개요

지원기준은 가구소득 하위 80% + 맞벌이 1 인구가 1인당 25만 원 지원하며 온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신용 체크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 수령합니다. 온라인은 9.6일부터 신청합니다.

행정안전부 발표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업 개요

소상공인의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에 따라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을 보상하고 지원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 10월 말 보상금을 지급 개시할 예정입니다. 

행정안전부 발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가이드라인도 확인

지금까지 전라남도 국민 지원금 건강보험료 선정 기준표 사전안내 신청 이번 국민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의 생활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저도 신청알림 신청할 예정입니다. 국민지원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지원금 콜센터(1533-2021), 정부합동민원센터(110), 도 및 각 시군에서 운영하는 콜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320x1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